Unity/UI

UI - 동그란 로딩 UI 구현하기

sungmin08 2025. 8. 3. 00:28

이미지처럼 동그란 로딩 UI를 만들고 싶다면 Image 컴포넌트의 Fill Method: Radial 360을 이용해서

fillAmount 값을 0 → 1로 천천히 증가시키면 된다!

 

✅ 1. UI 준비 방법

  • Image 컴포넌트를 추가한 오브젝트를 만들고,
  • Image Type을 Filled
  • Fill Method를 Radial 360
  • Fill Origin을 원하는 방향 (예: Bottom)
  • Clockwise 체크 (시계방향)

 

 

✅ 2. FillAmount를 코루틴으로 애니메이션 주기
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using System.Collections;

public class CircularLoader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Image fillImage;          // 동그란 로딩 이미지
    public float duration = 2f;      // 로딩에 걸리는 총 시간

    private void Start()
    {
        StartCoroutine(AnimateFill());
    }

    IEnumerator AnimateFill()
    {
        float timer = 0f;

        while (timer < duration)
        {
            timer += Time.deltaTime;
            float fill = timer / duration;
            fillImage.fillAmount = fill;
            yield return null;
        }

        fillImage.fillAmount = 1f; // 정확히 100%로 마무리
    }
}

'Unity > U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UI - Scroll View를 사용하여 UI 세로로 나열하기  (1) 2025.08.05
Unity - 시간 포맷 개념 정리(UI)  (2) 2025.07.02
Unity n개 토글 만들기  (0) 2025.05.02
Unity 체력 UI 만들기  (1) 2025.03.3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