● 씬 분리 목적
◦협업 시 분야별로 분리해 개발을 진행 한 후 합칠 수 있음
ex.UI씬, Level씬, 게임 로직 씬 -> 합쳐서 게임으로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 //Unity UI를 사용하기 위해 선언
using UnityEngine.Events; //UnityEvent 관련 API를 사용
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
public class UIManager : MonoBehaviour
{
//버튼을 연결할 변수
public Button startButton;
public Button optionButton;
public Button shopButton;
private UnityAction action;
private void Start()
{
//UnityAction을 사용한 이벤트 연결 방식
//action = () => OnButtonClick(startButton.name);
action = () => OnStartClick();
startButton.onClick.AddListener(action);
//무명 메서드를 활용한 이벤트 연결 방식
optionButton.onClick.AddListener(delegate
{
OnButtonClick(optionButton.name);
});
//람다식을 활용한 이벤트 연결 방식
shopButton.onClick.AddListener(() => OnButtonClick(shopButton.name));
}
public void OnButtonClick(string msg)
{
Debug.Log($"Click Button : {msg}");
if (msg == startButton.name)
{
// 씬 전환
SceneManager.LoadScene("Play");
}
}
public void OnStartClick()
{
SceneManager.LoadScene("Level_01");
SceneManager.LoadScene("Play", LoadSceneMode.Additive);
}
}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nity 출석체크 시스템 구현하기 (2) | 2025.04.08 |
---|---|
Unity 푸시 알람 기능 구현 (0) | 2025.03.31 |
오클루전 컬링 (0) | 2024.10.26 |
Navigation 고급 기법(계단, 지형지물) (0) | 2024.10.22 |
RayCast(Ray방식) (0) | 2024.10.22 |